페이지

2020/11/03

롯데리아 디자인에 관한 분석

    

안녕하세요!

지난 포스팅에서는 롯데리아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
알아보았는데요! 이번 포스팅에서는 롯데리아 디자인에
관한 분석을 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!

👇지난 번 글이 궁금하시다면!!👇

롯데리아의 대표적인 마케팅 전략중 첫째는 타임마케팅(time marketing)입니다!
타임마케팅이란? - 시간을 마케팅의 도구로 활용하는 방식 좀 더 자세히 얘기하면 상품 및 서비스에
대한 할인혜택을 특정 요일이나 시간대..


1. 정체성


<롯데리아 메뉴>

위 사진은 롯데리아의 메뉴판입니다! 여러분은 메뉴판을 보시면서 어떤 생각이
드시나요? 저 버거를 봤을때 롯데리아를 바로 떠올릴 수 있나요? 저는 그렇게
생각이 들지 않았어요 그냥 어떠한 버거인지 이미지만 있는 느낌이고, 이 버거가
롯데리아의 버거라는 느낌이 들지 않았어요. 정체성을 잃고 디자인적인
요소도 매력이 없게 느껴질 수 밖에 없었던 것 같아요. 그것은 곧 판매량과 이어져
매출을 올리기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.


2. 경쟁사와 비교(버거킹)



<버거킹 메뉴>


위 사진은 버거킹의 메뉴판입니다! 아까 롯데리아의 메뉴판과 어떤 차이가 있다고 생각하시나요? 저는 훨씬 보기 깔끔하고 각 메뉴별로 깔끔하게 나눠 보기가
편하다고 느꼈고, 색감을 각 메뉴별로 차별화한 점이 등급을 나눈점이 정체성
드러낼 수 있다고 느꼈고, 그것이 곧 판매량을 올릴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일 것
이라고 생각했습니다!




이상으로 롯데리아 디자인에 관한 분석과 경쟁사와의 비교를 해봤는데요!
제 생각에는 롯데리아는 지금도 충분히 휼룡한 기업이고 맛도 괜찮지만, 앞으로
경쟁사와의 대결에서 승리하려면 좀 더 롯데리아 다운 모습을 보여줘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! 이번 포스팅을 마지막으로 롯데리아에 대한 분석을 마치고

다음 포스팅부터는 롯데GRS의 대표 사업 중 두번째인 엔제리너스
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!
감사합니다😀


댓글 1개:

엔제리너스(소개, 점포현황)

     안녕하세요! 지난 포스팅에서는 롯데리아 디자인에 관한 분석을 하였는데요! 이번 포스팅에서는 롯데GRS의 주요 사업 중 엔제리너스에 대해  알아보는  시간을 가지겠습니다! 👇 지난 번 글이 궁금하시다면!! 👇 롯데리아 디자인에 관한 분석 위...